본문 바로가기
추억의 한국가요

김연숙 노래 초연 (돌아와요 내게 기다리는 내 사랑)

by 복사꽃 세상 2023. 6. 15.
반응형

노래는 사람의 기분을 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.

 

혼자서 차를 몰고 갈 때나  혼자서 산책을 할 때에는 문득 떠오르는 노래를 흥얼거리기도 하죠.  

 

그러면 기분이 좋아집니다. 이것이 음악의 힘이 아닐까요?

(출처 : pixabay)

요즈음 저는 김연숙 노래 "초연"을 자주 흥얼거리곤 합니다.

 

특히 초연 노래의 끝부분 가사가 자주 떠오릅니다.

 

"그대를 기다리네~  돌아와요 내게 돌아와요 기다리는 내 사랑 ~"

 

잠시나마 힐링을 원하신다면, 김연숙 노래 "초연"을 한번 감상해 보시죠. 

1. 초연 노래는

1958년생인 가수 김연숙이 만 30세이던 1988년에 발표한 노래입니다.

 

내곁을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

 

김연숙의 차분하면서도 호소력 있는 목소리가 일품이죠. 

(출처 : 유튜브 캡쳐)

2. 노래 가사의 내용

먼 산에서 부엉이가 밤을 새워 울어대고, 앞에 있는 시냇물 소리가 가슴을 적실 때가 있습니다.

 

그 때 나는 비로소 사랑이 무엇인 줄 알았습니다.


그러나 당신은
나를 남겨 두고 어디에 갔나요?

출처 : pixabay

아~ 나의 마음은 그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.


내 사랑하는 당신이여! 제발 나에게 돌아와 주세요. 

 

[노래 가사]

 

먼산 부엉이

밤새워 울어대고


앞냇 물소리

가슴을 적실 때

(출처 : 유튜브 캡쳐)

나는 사랑이

무언줄 알았네


그러나 당신은

나를 두고 어딜 갔나


아 아~

그대를 기다리네


돌아와요 내게 돌아와요
기다리는 내 사랑 

 

나는 사랑이

무언줄 알았네


그러나 당신은

나를 두고 어딜 갔나

(출처 : 유튜브 캡쳐)

아 아~

그대를 기다리네

 

돌아와요 내게 돌아와요
기다리는 내 사랑 

3. 노래 감상(유튜브)

 

 

반응형

댓글